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화<아수라> 줄거리, 정보 및 등장인물, 총평, 관련영상
영화<아수라> 줄거리, 정보 및 등장인물, 총평, 관련영상

영화<아수라> 줄거리

인구 48만의 재개발을 앞두고 있는 안남시, 이곳의 시장 박성배는 재개발을 통해 발생하는 이권을 차지하기 위해 조직 폭력배와 결탁하는 등 온갖 더러운 일을 서슴지 않는 인물이다. 이에 구린 냄새를 맡은 검찰에 공직선거법위반으로 기소되어 1심에서 패소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그러자 박성배 시장은 자신의 심복인 한도경 형사에게 검찰 측 증인을 제거하라는 사주를 하고 이에 한도경 형사는 평소 자신이 정보원처럼 부리던 마약사범 작대기에게 그 일을 의뢰한다. 증인은 작대기의 협박에 검찰 측에 전화하여 이번 항소심에 증인으로 참석하지 않겠다고 이야기하도록 한다. 이 사실에 당당해진 박성배 시장은 기자들 앞에서 검찰이 증인도 없이 자신을 기소하겠다는 게 이게 이게 말이 되냐면서 자신의 억울함을 호소한다. 한도경형사는 말기암환자인 아내의 치료비를 마련하기 위해 시장의 휘하에서 온갖 더럽고 불법적인 일을 도맡아 하고 있었다. 한도경 형사는 자신과 증인 납치건을 거래한 작대기에게 결과를 보고 받으러 간 자리에서 약에 취해 헤롱거리는 작대기를 몇 대 쥐어 박고는 수고비를 건넨다. 이때 한도경 형사를 미행하고 있다가 갑자기 나타난 황반장은 모든 걸 다 알고 있다는 듯이 말을 하며 한도경 형사에게 경고를 하고, 한도경 형사의 파트너인 선모까지 등장하여 상황이 더 복잡해져 갔다. 그 틈을 타 작대기는 도망을 가고 그를 뒤쫓는 과정에서 막다른 길에 몰린 작대기가 가스통으로 선모를 위협하게 된다. 선모보다 한발 늦게 도착한 한도경 형사는 작대기를 뒤에서 가격하여 기절시켜 제압시킨다. 숨을 헐떡이며 뒤늦게 도착한 황반장이 기절해 누워 있는 작대기의 주머니를 뒤져 한도경 형사에게 받은 돈뭉치를 꺼내서 자신이 가지려고 하고 작대기의 입막음용인 그 돈을 가져가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한다는 걸 아는 한도경 형사가 황반장을 막아서면서 두 사람 사이에 격렬한 몸싸움이 발생한다. 몸싸움 도중에 한도경 형사에게 밀쳐진 황반장이 건물 아래로 추락하여 사망하게 된다. 한도경 형사는 잠시의 망설임 끝에 기절해 있던 작대기에게 살인죄를 뒤집어 씌우고 작대기를 수사기관에 넘겨버린다. 그날 밤 한도경 형사를 찾아온 검찰 수사관은 한도경 형사를 김차인 검사가 있는 곳으로 안내를 하고 이미 모든 정황을 파악하고 있는 김차인 검사는 한도경 형사에게 박성배 시장의 뒷일을 하는 증거 사진을 보여주며 박성배 시장이 증인 이민섭을 납치하라고 시킨 육성을 녹음하여 가져오라고 지시한다. 검찰의 편에도 박성배 시장의 편에도 서지 못하게 된 한도경 형사는 후배 선모를 박성배 시장에게 보내 자신이 해야 할 일을 대신하게 하고 돈과 권력에 의해 점점 악해져 가는 선모의 변화를 보면서 자신의 선택에 대해 후회를 하게 된다. 어떻게 해서든 이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 한도경 형사는 김차인 검사를 만난 자리에서 박성배 시장의 비자금을 관리하고 있는 은실장이 민평동에서 무언가를 꾸미고 있다고 말하고 이에 한동경 형사에게 직접 가서 고기를 물어오라고 떠밀어 은실장을 찾아간다. 은실장을 찾으러 간 한도경은 은실장과 함께 있는 조선족 범죄자들과 마주하게 되고 도망가는 범죄자들과 추격전을 벌이게 된다. 범죄자들을 추격하는 과정에서 그들이 탄 차를 들이받아 전복시킨다. 전복된 차량에서 쏟아진 과일 상자 안에는 300억 상당의 마약들이 들어있었고 이것은 박성배 시장의 선거 자금으로 쓰일 돈을 만들 것이었다. 일이 외부로 드러나게 되자 박성배 시장은 은실장에게 죄를 뒤집어쓰게 하고 조사를 받고 나온 은실장을 선모로 하여금 사고로 위장해서 제거하게 한다. 그리고 수감되어 있던 작대기 마저 살해하여 모든 증인들을 제거하게 되는데..        

 

 

 

영화<아수라> 정보 및 등장인물

장르: 범죄 액션 누아르

러닝타임: 132분

연출: 김성수감독

출연:

한도경/정우성

안남서부경찰서 강력반 형사. 병으로 누워있는 아내가 있어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상황에 그녀의 이복 오빠인 안남 시장 박성배의 뒤처리를 도맡아 하는 부패한 경찰.

박성배(황정민): 영화의 최종 보스이자 안남 시장을 막강한 권력을 휘두르는 인물이며 자신의 시장직을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벌이는 만악의 근원이다.

문선모(주지훈): 한도경의 후배 경찰이자 한도경으로 인해 박성배의 수하로 들어가게 된 인물로 경찰에 대한 자부심이 있었으나 돈과 권력의 맛을 알게 되면서 급속하게 부패하게 된다.

김차인(곽도원): 경기지방검찰청 특수부 검사로 박성배에 비해 모든 게 부족했으나 한도경의 범죄 사실을 보고 그에게 접근하게 된다.

도창학(정만식): 김차인 검사실에 있는 수사계장으로 검사인 김차인의 말을 잘 따르긴 하나 강단이 있고 상황 분별력이 굉장히 뛰어난 인물이다.

영화<아수라> 총평

2016년에 개봉한 영화 아수라는 <태양은 없다><감기>등을 연출한 김성수 감독의 범죄누아르 영화로 경기도 안남시라는 가상의 도시에서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뭐든지 하는 악덕 시장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이다. 훗날 대선후보가 시장을 지냈던 경기도에 위치한 한 도시에서 일어난 사건들과 비교해 보며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라는 소문이 돌고 있는 영화이기도하다. 

영화 '아수라'는 개봉 전부터 황정민, 곽도원, 정우성, 주지훈, 정만식 등의 화려한 ​배우들을 캐스팅하여 기대감이 가득했던 영화이다. 기대감이 컸던 탓일까? 관객들의 감상평은 한기가 느껴 질만큼 냉소적이었다. 각자가 서 있는 위치에서 각자의 욕망만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아수라장 같은 스토리, 다큐인 줄 몰랐다는 관객 자신에 대한 원망, 아서라, 소문난 잔치에 먹을 건 많았는데 맛이 없었다라거나 시간 가는 줄 알고 봤다는 평들이 많았다. 내가 볼 때에도 어디서 본 듯한 스토리에 피만 낭자하고 그런 장면들이 보는 내내 눈살을 찌푸리게 한 것 같다.

 

아래 표는 나무위키에서 찾아본 재미로 보는 아수라(영화)/이재명 연관설(출처: 나무위키)

구분
아수라
실제?
영제
The City of Madness
직역하면 성남(Madness)시
지역배경
안남
이재명의 고향 안동시
이재명의 정치기반 성남시
직업
재선 안남시장
재선 성남시장(5회 지선, 6회 지선)
슬로건
천당위에 분당, 분당위에 안남
천당위에 분당, 분당위에 판교
관련 사업
민평동
소속 정당
민주연합
시장의 수하
은충호 비서실장( 실장)
후임 성남시장 수미
반대파와 매수금액
김차인 배역의 배우 곽도원, 50억
 아들, 퇴직금 50억
반대파
재선
이재선
관련 유흥업소
국제 캬바레
국제마피아
장례식장 화환리본
한성급유 대표 이성
화천대유 대표 이성
천화동인 1호 대표 이한성
장례식장 리본
경원대학교
이재명이 석사학위 취득
장례식장 리본
오리엔탈코어
오리엔탈정공 = 이재명 관련주

 

 

영화<아수라> 관련영상

 

아수라 티저 광고

 

 

 

아수라 메인 예고

 

 

 

반응형